여행/해외여행

[타이베이] 메인역, 시먼딩 로컬 우육면 맛집 성중노패우육라면대왕(城中老牌牛肉拉麵大王)

뭄뭄이 2023. 8. 8. 00:38

[타이베이] 메인역, 시먼딩 로컬 우육면 맛집 

성중노패우육라면대왕(城中老牌牛肉拉麵大王)

 
안녕하세요 뭄뭄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타이베이를 4번 다녀올 정도로 타이베이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얼마 전에도 휴가 겸 타이베이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거기서 맛있었던 가게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 첫 번째 가게는 많은 분들이 묵으시는 타이베이 메인역, 시먼딩 근처에 있는 성중노패우육라면대왕(城中老牌牛肉拉麵大王)이라는 우육면 가게입니다! 
 
 

1. 위치

구글 지도 위치
城中老牌牛肉拉麵大王 - Google 지도

城中老牌牛肉拉麵大王 · No. 7號, Lane 46, Section 1, Chongqing S R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 · 중국 국수류 전문점

www.google.co.kr

 

타이베이 맛집타이베이 맛집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지도만 잘 따라가신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는 곳이에요. 그 골목에는 성중노패우육라면대왕 뿐 아니라 다양한 맛집들이 위치하고 있어요. 보이시나요 누가 봐도 로컬 맛집일 것 분위기! 여기는 타이베이 갈 때마다 꼭 한번은 들리는 곳인데요. 고기와 국물이 정말 죽여주는 곳입니다. 고민하지 말고 안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는 없기에 한여름에는 땀 흘릴 걸 각오하고 가셔야 해요!
 

2. 메뉴

타이베이 맛집

 
일단 메뉴판을 보면 되게 많은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는 그냥 우육면(牛肉拉麵)도 좋지만 저는 마라우육면(麻辣牛肉拉麵)을 즐겨 먹는 편이에요. 우육면은 니우로우미엔, 마라우육면은 마라니우로우미엔 이라고 발음하니깐 참고하시고요. 가격은 둘 다 동일하게 큰 게 150원, 작은 게 140원이었어요. 저는 우육면 말고도 다른 음식들을 먹을 예정이었기에 작은 걸로 주문했답니다. 큰 그릇은 따완, 작은 그릇은 샤오완이니까 참고하세요!
 

3. 음식

시먼딩 맛집

비주얼 보이시나요? 저 큰 고기들과 딱 봐도 진해보이는 국물, 그리고 두꺼운 면. 저렇게 두꺼운 면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극호랍니다ㅎㅎ 
 

타이베이메인역 맛집타이베이 맛집

특히 고기가 크고 푸짐한 건 물론이고 살코기만 있는 게 아니라 부드러운 비계 쪽도 있어서 텁텁하거나 질긴 느낌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제가 주문한 마라우육면의 국물은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 이게 본토의 마라맛이구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어떻게 보면 짜기도 하면서 진하고 마라향이 가득한 편이에요. 저는 한국에서 마라탕 먹을 때 마라를 추가해서 먹을 정도로 마라를 좋아하는 편이라 거리낌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다만 마라향에 취약하신 분들이라면 그냥 일반 우육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면은 아무래도 두꺼운 편이라 국물이랑 조금 따로 노는 듯 했어요. 하지만 오히려 국물이 너무 진해서 면이 얇았으면 많이 짤 것 같은 느낌이라 오히려 이게 더 나은 것 같더라고요. 
 
혹시나 시먼딩이나 타이베이메인역 근처에서 로컬 우육면 맛집을 찾으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