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카페&맛집

기장 대게의 메카? 기장 '대게만찬'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뭄뭄이 2023. 11. 24. 16:47

기장 '대게만찬'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대게의 제철이 돌아왔죠? 제가 대게 매니아는 아니라도 1년에 한두 번은 꼭 대게를 먹으러 가는 편인데요! 지난번에는 기장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명품대게'를 소개시켜 드린 적 있었어요.

 

 

기장 '명품대게' 깔끔하고 저렴한 대게가게 추천 및 후기!

기장 '명품대게' 깔끔하고 저렴한 대게 가게 추천 및 리뷰! 안녕하세요 뭄뭄입니다! 늦었지만 기장 명품대게에서 대게를 먹고 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사실 부산에서 대게 드실 때면 대게만

moom-moom.tistory.com

 

그리고 이번에는 기장 '대게만찬'을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대게만찬은 기장시장에 있는 대게가게들보다 조금 더 시설이 고급지고 가격도 높다는 것을 알고 가셔야 합니다!

 

1. 위치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6 더이스트인부산 3층

전화번호 : 051-722-200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40

 

기장 대게만찬

 

주창장은 건물이 큰만큼 부족함이 없고요. 주차를 잘하시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렇게 도착하시면 저 화살표를 따라서 먼저 대게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원래 대게, 킹크랩 한마리씩 먹고 싶었는데 그러기에는 양이 많을 것 같다고 하셔서 그냥 대게 두마리를 주문했어요!

 

 

Kg당 79,000원인가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기장시장에서 먹는 것보다 비싼 게 확 느껴지더라고요. 따로 서비스 해산물을 넣어준다는 말도 없구...

 

2. 실내

 

 

대게를 주문한 후 다시 입구로 가서 자리를 안내받으면 이렇게 대게를 찌고 손질하는 직원분들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자리는 이렇게 넓은 공간에 있는 자리도 있고,

 

 

프라이빗 하게 이런 식으로 된 자리도 있는데 아마 여기는 예약(?)을 해야 되는 것 같았어요.  예약을 안 하고 간 저희는 그냥 넓은 곳에 앉았답니다..

 

3. 메뉴

 

대게만찬은 일단 기본 상차림 비용이 1인당 7,000원씩 부과됩니다. 이건 뭐 어느 횟집이나 대게집을 가도 있는 거니까 이해기 되는 부분입니다.

 

다른 메뉴들은 사실 특별한 건 없어 보였어요.

  • 알밥+한우사골 된장찌개(2인이상) 6,000
  • 어린이 메뉴(유린기카츠) 7,000
  • 대게 칠리크랩 90,000
  • 대게 블랙페퍼크랩 90,000
  • 블랙페퍼 블랙타이거새우 39,000
  • 생선회 中30,000 大50,000
  • 후토마키 10,000
  • 일등물회(모둠회) 17,000
  • 만찬물회(해산물) 22,000
  • 모둠물회(모둠회+해산물) 中40,000 大60,000
  • 유린기 5,000
  • 공깃밥 1,000
  • 우동사리 1.000
  • 라면사리 1,000
  • 중면사리(물회용) 1,000

이 정도였고요.

 

여기서 생선회, 후토마키, 유린기는 적은 양이지만 스끼다시로 나오기는 나옵니다.

 

 

 

이게 이제 밑반찬(스끼다시)고요. 생선회, 유린기, 후토마키, 샐러드, 무말랭이, 매생이죽이 전부입니다. 솔직히.. 여기서 실망 많이 했습니다.  기장시장에서 먹었던 거에 비해 너무 주는 게 없어요. 각오는 하고 갔지만 이 정도 일 줄은....

 

기장대게만찬

 

 

4. 식사

 

네. 그래도 대게집은 대게가 맛있어야겠죠? 한 30분 정도 기다려보니 대게가 쪄서 나오더라고요.

 

기장 대게만찬

 

 

확실히 철이 철인지라 수율이나 내장상태는 괜찮아 보였어요.

 

기장 대게만찬
기장대게만찬

 

 

이런 식으로 수율 높게 살이 빈 곳 없이 꽉꽉 들어차있었어요. 맛은.. 뭐 대게는 솔직히 맛을 평가할 게 있나요? 대게가 대게맛이죠..ㅋㅋㅋ 맛있었습니다. 

 

대게만찬
기장대게

 

대게 상태는 나무랄 것 없이 좋았답니다. 특히 고깃집처럼 밑을 데워줘서 대게가 식지 않고 먹을 수 있게 해 준 점이 좋았어요. 보통 대게 가게 가면 뒤로 갈수록 대게가 식어서 맛없어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대게만찬은 그럴 일은 없겠더라고요! 

 

 

공깃밥을 시키면 이렇게 김가루랑 같이 주셔서 굳이 볶음밥을 안 시키고 이걸 내장에 먹어도 괜찮겠더라고요. 더욱이 저희는 원래 볶음밥보다는 그냥 공깃밥 파라...ㅎㅎ

 

기장 명품대게

 

이렇게 볶음밥이 아닌 그냥 공깃밥! 저희는 김도 안 넣었답니다...ㅎㅎ 그냥 내장 그대로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요!

 

5. 총평

 

그런데 사실 대게를 싹싹 다 먹고 밥까지 먹었는데도 배가 많이 부르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작년에 기장 '명품대게'를 갔을 때는 쓰끼다시랑 서비스가 많아서 대게를 다 못 먹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까지 했었는데.. 거기서는 대게 두 마리에 홍게까지 서비스 주시고 새우까지 몇 마리 주셨는데.. 가격은 12만 원 정도.. 물론 대게의 시세라는 게 있겠지만  제가 듣기론 지금 대게시세가 비싼 건 아닌 걸로 알고 있는데..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깔끔하게 먹고 싶다면 명품대게를 찾겠지만 다음에는 굳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차라리 저는 이 가격으로 기장시장 가서 랍스터든 홍게든 한 마리 더 먹을까 합니다ㅎ 서비스로 주는 음식이나 스끼다시가 적고,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고급스럽고 깔끔한 가게가 좋다! 그러면 '대게만찬'에 가시고, 시설은 조금 떨어지지만 서비스를 많이 받고 싶다, 저렴하게 가성비 있게 먹고 싶다! 그러면 기장시장 쪽에 있는 가게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건 제가 다녀왔던 기장시장 '명품대게' 후기에요 혹시 궁금하시면 클릭!

 

기장 '명품대게' 깔끔하고 저렴한 대게가게 추천 및 후기!

기장 '명품대게' 깔끔하고 저렴한 대게 가게 추천 및 리뷰! 안녕하세요 뭄뭄입니다! 늦었지만 기장 명품대게에서 대게를 먹고 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사실 부산에서 대게 드실 때면 대게만

moom-m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