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명품대게' 깔끔하고 저렴한 대게 가게 추천 및 리뷰!
안녕하세요 뭄뭄입니다!
늦었지만 기장 명품대게에서 대게를 먹고 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사실 부산에서 대게 드실 때면 대게만찬을 많이들 가시잖아요? 저도 처음에는 대게만찬을 갈까.. 하다가 예전에 대게만찬을 방문했을 때 비싼 가격에 비해 시끄럽고 어수선한 분위기와 그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따라왔던 종업원들이 불친절했던 모습들이 스쳐지나가면서 조금 더 저렴하면서도 조용한 곳을 찾고자 기장시장 쪽으로 시선을 돌리게 됐어요!
하지만 기장시장에 있는 많은 대게가게들이 아무래도 시설 부분이 조금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저렴하면서도 시설까지 깔끔한 가게를 검색하다가 결국 찾게된 가게가 바로!!
'명품대게'라는 식당입니다ㅎㅎ
1. 예약
저희는 네이버를 통해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갔는데요! 네이버를 통해서 예약을 하고 가시면 두 가지 혜택을 보실 수 있어요!
1)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쿠폰
2) 기본식당이용비용(샐러드바+볶음밥+된짱찌개) 50% 할인
예약은 시간만 잡으시는거고 대게는 직접 가셔서 확인하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3시로 예약하고 갔어요!
2.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 73번 길 5
이렇게 멀리서 봐도 바로 찾을 수 있는 명품대게 앞쪽까지 차를 끌고 가니 사장님께서 앞에 나와 계셨고 예약했다고 말씀드렸더니 주차장으로 안내해주셨어요!
기장시장에 있는 대게가게들은 대부분 전용주차장이 없고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명품대게는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ㅎㅎ
물론 엄청 넓지는 않아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마음 편하게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나으실 수도 있겠지만요..ㅎㅎ (다른 어떤 블로그를 보니까 공용주차장에 차를 댔다고 하면 2000원인가 빼주신다는 말이...)
3. 내부
내부에 들어서면 바로 이렇게 다양한 게 및 해산물 종류들이 있는데요!
대게, 박달대게, 킹크랩, 홍게 등등.. 사장님께 대게 먹을 거라고 말씀드렸더니, 직접 대게를 골라 손으로 눌러주시면서 이런 게 맛있다면서 대게 두 마리를 추천해주셨고 홍게까지 한 마리 넣어주셨어요! 사장님께서 얼마나 친절하신지 믿음이 확 가더라고요! 그렇지만.. 저는 항상 이런 수산물 시장을 갈 때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어플을 보고 시세를 어느정도 확인한 후 가게를 찾아가는데요! 명품대게도 인어교주해적단에 등록되어있는 가게였어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확인해봤는데.. 이게 왠일..? 인어교주해적단 어플에 등록되어있는 가격 정도만 돼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가격이 더 싼 거 있죠?
그렇게 대게 두 마리, 홍게 한 마리, 그리고 새우까지 서비스해서 총 12만 원에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갔던 다른 가게는 홍게가 아니라 랍스터를 서비스로 줬는데 솔직히 랍스터는 생각보다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홍게를 주셔서 티는 안 냈지만 굉장히 기뻤답니다ㅎㅎ
대게는 잡자마자 바로 저희가 보는 눈앞에서 손질하시고 찜통까지 넣어주셨어요
신뢰도 상승 x100
명품 대게의 실내를 보시게 되면은 시장 안에 있는 가게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잘 정돈돼있어요.
또 이렇게 소소하지만 뷔페식으로 샐러드바가 있어서 대게를 기다리는 동안 입이 심심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미역국에 완전히 빠져버렸는데요. 대게로 낸 육수라는 것을 바로 알아챌 수 있을 만큼 대게향 가득한 미역국이었어요!
아참 샐러드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인당 4,000원의 자릿세를 내셔야 해요!(시장에 있는 가게들은 일명 초장값이라는 명목으로 자릿세가 있답니다!)
※샐러드바를 사용 안 하셔도 내셔야 합니다!
하지만 자릿세를 내면 샐러드바가 무료인 데다가, 대게 볶음밥과 된장찌개가 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니 자릿세를 내는 게 하나도 아깝지 않더라고요. 또 네이버로 예약하면 이 샐러드 봐아 볶음밥, 된장찌개도 50% 할인된다는 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니 잘 쪄진 대게, 홍게가 등장했는데요..!
이 영롱한 자태.. 보이시나요..?
크.... 아직 속살은 뜯어보지 않았지만 일단 이 내장만으로도 합격입니다...!
그렇다면 속살의 수율을 한번 살펴볼까요?
어느 부분을 까 보아도 속살이 아주 두툼합니다. 수율이 거의 100% 꽉 차 있는 느낌이에요!
맛은 뭐 말할 것 있나요? 대게라면 무조건 맛있죠!ㅎㅎ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실 대게집마다 맛이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잖아요? 대신 대게를 얼마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가 대게 가게를 선택하는데 가장 선택 조건이 아닌가 싶어요. 그 점에서 명품대게는 대게 만찬보다 몇 수는 더 위입니다.. 특히나 시장이기 때문에 온누리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대게와 홍게를 비교해서 먹어봤는데 처음에는 둘이 똑같은 게인데 무슨 차이가 있겠냐며 먹어봤어요. 하지만 확실히 홍게보다는 대게가 저는 더 맛있고 살이 두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왜 사람들이 홍게보다는 대게를 더 찾는지 알게 되었달까?
저희는 대게 내장을 볶음밥으로 해먹기보다는 그냥 공깃밥에 비벼먹는 것을 좋아해서, 모두 볶음밥으로 주문하지 않고 볶음밥을 하나와 공기밥 하나로 주문했어요!
확실히 볶음밥이 고소하고 감칠맛 나긴 하지만 저는 그냥 내장에 비벼먹는 게 확실히 더 맛있더라고요! 다음번에 올 때는 그냥 둘 다 공깃밥으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볶음밥과 함께 나온 이 된장찌개도 별미였어요. 굉장히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된장찌개였는데 배만 안 불렀다면 이 된장찌개에 밥 두 공기는 가능했을 겁니다..ㅎㅎ
그렇게 최종 나온 금액은...!
- 대게2, 홍게1, 새우4 120,000
- 자릿세2 8,000
- 볶음밥1 4,000
- 공기밥1 1,000
총 133,000원이었는데
네이버 할인으로 자릿세와 볶음밥 12,000이 50% 할인되어서 6,000원 또 사장님이 공깃밥까지 서비스로 주셔서 총 7,000원이 할인된 126,000에 굉장히 만족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얼마나 만족했는지 네이버 리뷰에 글까지 썼다니깐요!
여러분도 비싼 대게 아무 데나 가서 드시지 마시고 괜찮은 시설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명품 대게에서 대게 드시기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일상 > 카페&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시청 돈까스 맛집 '스완양분식' 리뷰 및 추천 후기 (0) | 2022.12.22 |
---|---|
기장 일광해수욕장 맛집 '일광바다횟집'에서 멸치쌈밥 먹은 후기! (0) | 2022.12.21 |
부선진구 양정 공부하기 좋은 카페 어반그레이로스터리 추천! (0) | 2022.10.07 |
기장 뷰맛집 카페 시랑이랑 후기 리뷰 (1) | 2022.10.05 |
진하해수욕장 찐맛집 타코난숯불치킨 추천!! (1) | 2022.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