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스포원파크 자전거 대여, 운영시간, 가격 정보!

뭄뭄이 2022. 9. 13. 14:05

스포원파크 금정체육공원 '자전거 대여', 운영시간, 가격 정보!

 

안녕하세요! 뭄뭄입니다.

어제는 추석마지막 날을 맞아서

스포원파크에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다녀왔어요!ㅎㅎ

 

보통 부산분들은 피크닉 하면

시민공원 많이들 가시잖아요?

넓기도 넓고, 분수대나 산책로도 잘되어있고!

그런데 스포원파크도 시민공원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산책로나 편의시설이 잘되어있어서

자주 다녀오는 편이에요! 

무엇보다도!

스포원파크에는 시민공원에서는 해주지 않는

자전거를 대여를 해주거든요ㅎㅎ

 

1.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금정구 체육공원로 399번 길 324 스포원파크

 

 

스포원파크 안내도

 

자전거 대여점의 위치는 바로 저기!

스포원파크가 전체적으로 동그랗게 되어있고

대여점도 눈에 띄게 해 놓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2. 운영시간과 요금표

 

스포원파크 자전거 대여

 

하절기 운영기준

운영시간은 11:00 ~ 18:00 까지고요!

하지만 매표 마감은 17:00까지!

반납은 18:00까지는 해주셔야 해요! 

 

스포원파크 자전거 대여 요금표

 

요금표를 보시면

모두 1시간 기준이고요!

추가 요금은 10분마다 추가됩니다!

  • 어린이용(보조바퀴) 3,000원, 추가요금 500원
  • 성인용 3,000원, 추가요금 500원
  • 2인용(커플) 6,000원, 추가요금 1,000원
  • 뱅키 7,000원, 추가요금 1,200원
  • 3인용(마차) 15,000원, 추가요금 2,500원

 

스포원파크 자전거

 

대신 안전모를 직접 가져오시면

대여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었어요!

약 50% 정도씩이나 할인되는 편이죠?

 

 

저희는 월요일에 갔었는데 

아무래도 공휴일이라 운영했던 것 같아요!

매주 수~일요일에만 

자전거 대여를 운영하는 것 같네요!

 

자전거는 꼭 스포원파크 내부에서만 이용하세요!

 

 

 

3. 자전거 이용

 

스포원파크 자전거 대여

 

짜자잔~!

저희는 강아지를 같이 태우고 싶어서

마차(3인용) 자전거를 대여했는데요!

1시간에 15,0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도 있지만

그래도 사진 찍고 추억을 쌓는다는 생각 하면

한 번쯤은 괜찮은 거 같아요ㅎㅎ

 

스포원파크 자전거

 

저희는 앞에 강아지를 태웠지만

보통은 애기들은 태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ㅎㅎ

강아지 태우고 다니니

아주 시선을 한눈에 받아서.. 

부끄러움에 몸 둘 바를 모르겠더라고요ㅋㅋㅋ

 

 

운전은 왼쪽에서만 하고

페달은 양쪽에서 같이 밟은 시스템이에요!

저기 옆으로 길게 뻗어 나와있는 게 브레이크인데

스포원파크 자체가

워낙에 전체적으로 평지라

브레이크를 쓸 일이 거의 없더라고요ㅎㅎ

 

 

스포원파크 금정체육공원은 

시민공원이랑 원래 만들어진

목적 자체도 다르긴 하지만

나름 한적한 분위기가 있어 좋아요.

추석 연휴기간인데도,

이렇게 널찍한 거 보이시죠ㅎㅎ

 

 

 

사실 마차 자전거 자체는 잘 나가는 편이 아니라

1시간 정도 타니까 

땀이 졸졸 흐르기 시작하더라고요ㅎㅎ

헬스장에서 자전거 1시간 정도 타는

효과는 본 듯했어요..ㅎㅎ

1석2조라고 해야 하나

추억도 쌓고 운동도 하고!

 

 

와!! 강아지가 운전한다!!

하면서 애기들이 소리 지르면서 

지나가더라고요ㅋㅋㅋ

 

 

너.. 시간이 지날수록 자세가 편안해진다..?

 

분명 강아지 산책시키러 갔는데..

저만 운동하고 온 느낌..

이만 스포원파크 산책.. 

아니.. 자전거 대여 후기..

아니 자전거 운동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