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롯데마트 '반값 탕수육' 구매 후기, '김피탕' 만들기

뭄뭄이 2022. 9. 6. 02:05

롯데마트 반값 탕수육 구매 후기, 김피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풍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외식도, 배달도 안될 것 같아서

미리 마트에 가서 먹을걸 좀 사야겠다 싶어서

롯데마트를 다녀왔어요!

사실 집에서 롯데마트보다는 이마트가 더 가깝긴 한데

롯데마트에 반값 탕수육,

무려 7,800원짜리 탕수육이 출시됐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혹시나 있을까 해서 들려봤어요!

홈플러스 치킨은 못 먹어봤지만

이거라도 혹시 먹을 수 있을까 싶어서ㅎㅎ

 

1. 반값 탕수육 구매

일단 저는 롯데마트 부산점 시민공원 바로 옆

이마트 트레이더스 바로 옆에 있는 롯데마트로 갔고요

들어가자마자 허겁지겁 바로 조리 식품관으로 갔는데...

 

응...?

 

 

이거 너무 쉬운 걸..?

제가 오후 3시 30분쯤 갔었는데

좋은 시간대에 간 건지 엄청 여유롭게 구매했어요!

 

 

가격은 9,800이라고 적혀있지만

L포인트, 즉 롯데포인트 적립하면

2,000원 할인돼서 7,800에 구매 가능하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랬어요!

일단 겉모습으로만 봐서는

일반 중국집에서 파는 탕수육보다는

튀김옷이 좀 얇은 것 같죠?

소스는 중국집이랑 다르게 야채 등의 내용물은 없고

그냥 소스 그 자체뿐이에요.

소스 안에 있는 야채랑 같이 먹는 맛도 있는 건데 

그건 좀 아쉽네요ㅎㅎ

 

 

옆에 있는 다른 치킨들도 사진 한번 찍어봤는데 

사진상에는 괜찮게 나온 것 같기도 한데

저는 비주얼상으로는 좀 별로...

13,800원 주고는 못 먹을 거 같습니다..

차라리 가마치를 먹을래요...

 

 

2. 그냥 먹어보기

 

집에 와서 바로 이렇게 하나 먹어봤는데요

튀김옷이 얇은 만큼 바삭함은 아직 살아있었지만

기름 맛이 조금 많이 나는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7,800원에 이 정도 퀄리티면

정말 훌륭하다는 생각을 했네요

 

비교군을 중국집에서 2~3만 원 하는

탕수육에 두는 건 좀 아닌 거 같아요ㅎㅎ

가격이 7,800원이잖아요!

 

 

3. 김피탕 만들기

 

아무튼!

사실 제가 롯데마트에서

반값 탕수육 한통가득 탕수육을 

구매한 건 이유가 있는데요!

 

저는 그냥 탕수육도 좋아하지만

김피탕을 굉장히 좋아해요!

김피탕이 뭔지 아시나요?

김치+피자+탕수육

가끔 탕수육 먹고 남으면 만드는

그 잡탕 구리 한 그 음식ㅎㅎ

 

가끔 김피탕을 먹고 싶은데

김피탕은 시켜먹는 음식이 아니라

남은 탕수육으로 하는 거라는

불순한 생각이 아직 제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어서

시켜먹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탕수육을 시키자니

탕수육, 김피탕 두 개 다 먹기에는 배부르고

탕수육은 비싸기도 하고..

어디서 탕수육을 구할 수 없을까.. 했는데...!

롯데마트에서 이렇게 구세주 같은 역할을..ㅎㅎ

 

아무튼 이 롯데마트의 반값 탕수육!

한통가득 탕수육을 가지고

김피탕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팬에 기름을 둘러준다.
  • 김치 2~3컵 정도를 가위로 잘게 잘라준다.
  • 팬에 김치를 넣어준다.

 

 

  • 고추장 0.5 스푼
  • 설탕 1스푼
  • 진간장 1스푼

 

 

  • 물 2스푼
  • 양파 1/4개를 넣어주고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 물 반 컵을 넣고 토마토케첩 2스푼, 탕수육 소스 6스푼 넣어준다.(사진이 많이 생략됐어요ㅜㅜ)

 

 

  • 탕수육을 넣고 소스를 묻혀가며 비벼준다.
  •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주고 뚜껑 덮어서 녹여준다.
  • 치즈와 섞어가며 먹으면 끝!

 

 

혹시나 롯데마트 들리시는 분들 있으시면

반값 탕수육, 한통가득 탕수육

발견하셨다면 꼭 한 번 구매해 보세요ㅎㅎ

일단 한번 맛보시고 실망이다 싶으시면

저처럼 김피탕으로 해 드셔도 좋고요!

일단 저렴하잖아요!

 

그럼 이만ㅎㅎ